본문 바로가기
영국 어학연수

어학연수 준비하기(3)- 유학원 선택과정에서 느낀점

by 밍델 2023. 9. 18.
728x90
320x100
경주에서 어느날_jpg.

 

3. 유학원 선택에서 느낀점

 
일단 미리 포스팅한 글의 2번까지는 미리 작성해둔 것이고, 이 후에 조그마한 사건(?)이 있었다.
자세하게는 말하지 못할 거 같고 넓게 말해보려고 한다.
 
최종적으로 B 유학원에 수속비 지불하고 인강 쿠폰을 받아서 시작했다.
그리고 A 유학원에 다른 곳에서 진행하는 걸로 결정했디고 말했다. 분명히 본인들과 같이 하자고 더 생각해보라고 얘기할거라고 예상했다. 그렇지만 나는 이미 마음이 굳어져서 절대 안 넘어갈 거라고 생각했는데 정말 많이 흔들렸다 ㅋㅎ..
 
그래서 b유학원을 취소 하려고 수속비 환불이나 인강 쿠폰 환불 이런게 너무 걱정됐다. 그래서 인강은 쿠폰 등록은 하고 일주일동안 시작도 안했다.
근데 검색해보니까 수속비는 환불 안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하고 인강 환불은 나오지도 않음!!
내가 손해보고 b유학원에 취소한다는 말을 하는 상황까지 해서 변경해야하는지 엄청 고민했다.
진짜 엄청엄청!!!
인강은 만약 돈 내놓으라고 하면 줄 생각까지 했다...

(느낀점1. 수속비 내기 전까지 정말 신중히 생각해보기)

 
결국 싫은 말 하기가 싫어서 내가 나를 설득했다.
어차피 B유학원도 어학연수 많이 보내고, 나만 이곳에서 하는 거 아니니까, 그리고 유학원이 다 비슷하니까,,
등등의 생각으로 B 유학원으로 그대로 진행하기로 했다.
 
근데 점점 불안함? 믿지 못하는? 그런 생각이 스멀스멀 들었다.
수속비 내고 어디까지 진행됐는지, 나는 뭘 해야하는지 연락이 없었다.
그냥 나는 이때 이런 걱정으로 스트레스 받지말고 유학원 바꿨어야했다!!!

연락을 기다리면서 내가 가는 어학원에 대해 알아보다가 이벤트 & 혜택이 있는걸 알게됐다.
분명 유학원도 알고 있다고 생각했다.
 
유학원 담당자님이 최종적으로 어학원에 지불해야하는 정산서를 알려줬다.
근데 상담하면서 대략적으로 나한테 알려준 예산과 달랐다. 비용 차이가 컸다. 
그리고 A 유학원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한 어학원 PDF 자료가 있어서 학비 부분에서 잘 살펴봐서 학비가 어느정도 나올지 대충 알고 있었다.
 
그래서 비용이 다른 이유를 물었는데, 현지 어학원 홈페이지 시스템 문제이거나 비용을 잘 못 알려준 거 라는 답변을 받았다.
이 말만 듣고 등록을 할 수 없다고 생각해서 내가 갖고 있는 어학원 자료를 다시 꼼꼼히 보고 학비 계산을 해봤고, 나는 비용이 다른 이유가 유학원 담당자가 어학원의 혜택을 제대로 확인 하지 않았기 때문인걸 확인했다.
 
모든걸 맡기기 위해서 유학원을 선택하는 것인데 내가 더 알고 있다는 것에서 신뢰를 잃었고,
진행과정에 대해 알려주지 않는 등 여러가지 이유로 B 유학원에 연락하여 다른 곳에서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취소 사유가 내 개인변심이 아니고 담당자의 신뢰 문제면 수속비 환불을 받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A유학원도 설득했는데 이미 수속비 까지 받은 B 유학원 또한 붙잡을 거라고 예상했다. 역시나!
그치만 이번에도 나는 자신이 있었다. 안 넘어갈 자신.
 
근데 여차저차해서.. 결국 B 유학원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이 사건(?)에 굉장한 책임이 있는 담당자께서 비용할인과 어학연수 끝나고 나서 공항 가는 차량비용을 지원해주겠다고 했다.
만약 이 일이 없었다면? 이란 생각이 좀 들었다.

(느낀점 2. 유학원을 믿되 내가 가려는 “어학원” 의 혜택은 알고 있기)

 
여태까지 상담하면서 다른 곳에도 상담 받았다는 말을 일절 하지 않았는데, 할 걸 하는 후회가 들었다.

(느낀점3. 여러 곳에서 상담을 같이 받고 있다고 말하기)

 
그리고 어학원에 내는 비용은 대부분 비슷하다.
결국 유학원에 내는 수속비와 지원받는 혜택을 보고 유학원 선택을 해야하는 거 같다. 
 
사실 아직도 A유학원으로 가지 않은 게 정말 아쉽다. 너무너무 아쉽다. 
아직도 후회한다. ing 현재진행중...
하지만 이미 맡겼으니, 내가 영국만 잘 도착하면 될 거 같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