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국 어학연수

[D+107] 나도 내 생각을 모르겠다

by 밍델 2024. 6. 18.
728x90
320x100

2024.06.17

 
아이엘츠반으로 옮겨서 좋긴 한데.
요즘 어학연수를 괜히 왔나 하는 생각이 든다. 
 
어학연수 이후의 일을 한번 생각해 봤을 때,
한국에서 성적을 준비하면 백퍼 내년에도 못 갈 거 같아서 호주 워홀 비자로 일단 가서 성적을 만들고 취업을 준비할까 했다.
그러려면 기본적으로 필요한 금액과 생활비가 필요한데, 어학연수에 돈 쓰지 말고 호주 갈 돈으로 썼어야 했나 하는 후회도 들고
어학연수를 영국이 아닌 호주로 갔었어야 하는 거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었다.
나는 호주가 영연방이니까 발음이 비슷하다고 생각했는데 완전 바보 같은 생각이었다.
호주 발음이 더 어려운데 ㅇㅅㅇ..
 
어학연수 와서 좋긴 한데 귀도 많이 트이고 그래도 말도 하고 좋은데.
내가 선택한 어학원은 아이엘츠 시험을 무료로 볼 수 있게 하는 조건이 있어서 분위기가 학급 분위기이다.
당장 나도 2달 뒤에 아이엘츠 볼 건데. 지금 고민이다. 볼지 말지. 무료니까 볼까 싶다가도, 시험 압박을 여기까지 와서 받아야 하나 하는 생각도 들고.
그리고 최종적으로 아이엘츠로 호주 갈 거 아닌 거 아는데 그래도 막상 시험 본다니까 아이엘츠 공부 열심히 하고 싶어지는 마음.
그래서 열심히 하긴 하는데, 처음 하는 거다 보니까 많이 틀리고 나 스스로 비교하고 그러니까 자신감 떨어지고. 
그래서 굳이 여기까지 와서 이래야 하나, 무료라서 이 어학원 선택한 건데 그냥 아이엘츠 포기할까. 
이런저런 생각이 많이 든다. 
다른 건 괜찮은데 스피킹이 제일 걱정된다. 일대일로 시험을 봐야 하는데 자신이 없어,,
 
그리고 어학원 생활이 너~~ 무 재미없다.
애들도 별로 없고, 나랑 놀 만한 애들도 없고. 재미가 없다.
차라리 학교 규모가 큰 캐나다로 갔었어야 했나 싶기도 하고.
너무 작은 어학원은 그 도시도 작고 재미가 없다는 걸 의미한다. 
 
그리고 이제는 애들이랑 친하게 지내는 것도 에너지 소모가 된다고 느껴서 별로 친해지고 싶지도 않다.
근데 이런 태도 진짜 진짜 안 좋은 건데, 아는데. 
친해지면 떠나고 친해지면 가고 하니까,,
그리고 다 나보다 너무 어려서, 그렇다고 막상 놀고 그러면 나이 체감 별로 안되긴 하다. 단지 속으로 내가 몇 살이고 쟤가 몇 살이었지.. 하면서 나 스스로 나이 생각하긴 하지만.. 이거는 한국인이라 어쩔 수 없나,, 
나는 나이꼰대 아니라고 생각했는데, 여기서는 왜 이런다냐
 
그리고 어딜 가나 아랍애들은 항상 많은 거 같다. 왜 그런가 했는데,
브렉시티? 계기로 아랍권 애들이 영국에 쉽게 올 수 있게 돼서 영국으로 많이 온다고..
 
아랍 애들 착하고 좋긴 함. 
근데 다른 나라 애들에 비해서 너무 많다.
 
모르겠다 나도~
내가 왜 이런저런 고민을 하고 있는지
 
영어가 초반에 비해서 확 늘긴 했는데 이 이후로 크게 변화가 없으니 더 이런 생각이 드는 거 같기도 하고.
근데 원래 언어라는 게 단기간에 확 늘지 않는다는 거 아는데도 괜히 내 부족한 점만 생각하게 되니까 더 이런 생각을 하는 거 같다.
 
어학연수 그래도 온 거 후회는 없다. 없지?
있어도 어학연수로 얻은 소득이 있으니까. 어학연수 안 왔음 내가 이렇게 잘 듣고 말할 수 있었을랑가 몰라
 
한국 가고 싶다ㅏㅏ.. 드디어 한국에 가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내가 굉장히 독립적인 성격이라 가족이나 친구들 보고 싶다는 생각 안 들고 오로지 우리 강아지만 그리웠는데.
이제는 여기 생활 익숙해지고, 슬슬 시간이 다가오니 빨리 가고 싶은 마음뿐.
 
외국 나오니 언어의 소중함을 너무 깨달았다.
말 조금 못 한다고 이렇게 멍청해 보일 수 있나.
한국에서는 말하는 걸로 스트레스받아 본 적 없었는데. 내 나라, 내 언어 소중함 절실히 알게 된 값진 경험이다,,
 
여름의 유럽 오면 납작 복숭아 먹고 싶었는데, 아직 한 번도 안 먹어봤다.
내일은 근처 시장 들려서 납작 복숭아 꼭 먹어봐야지!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