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개발/독서

[Book] 아버지에게 갔었어_신경숙

by 밍델 2023. 2. 15.
728x90
320x100

 

 
아버지에게 갔었어_신경숙
 
구매한 이유:
구매한 무렵, 아빠에 대한 생각이 많았다. 그러다가 이 책이 눈에 들어왔다.
그냥 제목에 아버지가 들어가서 궁금했다.
그리고 출판사 창비에 대한 나의 무조건적인 믿음이 있어서.
고등학생때 도서관에 있는 창비 책은 다 읽었다. 
위저드 베이커리, 완득이, 우아한 거짓말 등 청소년 문학에 있는 책은 다 읽었던 거 같다.
 
 


이 소설의 아버지와 우리 아빠의 시대는 너무나 다르다.
그래서 내가 은은하게 기대하고 예상했던 내용과는 달랐지만 그래도 읽기에 나쁘지 않았다.
읽을수록 우리 아빠보다 나은 아버지 라고 생각했다.
마지막에 아버지의 치매 증상을 묘사할 때 애틋했다. 내 아버지 같았다.
그만큼 몰입이 많이 됐다. 
 
지금 난 너무 젊고, 우리 아빠도 아직은 젊다면 젊을 수 있는 나이이기 때문에
나와 우리 아빠의 시간이 더 지난다면 다시 읽어보고 싶은 책.
 
지금 느끼는 것과는 또 다른 생각을 할 거라는 확실한 생각이 있다.
 

728x90

'자기개발 > 독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Book] 미래의 부_이지성  (0) 2022.08.24
[Book] 미드나잇 라이브러리 The Midnight Library  (0) 2022.02.27

댓글